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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한리뷰

가계부 잘쓰는법

 

 

 

 

가계부 잘쓰는법 :: 예산잡기

 

 

가계부는 단순히 기록을 하기 위한 용돈기입장이 아니라 어떤곳에 얼만큼의

지출을 감행하고 있는지, 습관적으로 쓰는 돈은 없는지 관리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첫째는 한달 수입에 대해 지출예산을 잡아야 합니다.

그 다음 지출의 항목을 세부적으로 잡아줍니다.

 

고정지출 :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통신비, 교통비, 식비 등

변동지출 : 용돈 또는 지출계획

 

 

가계부 잘쓰는법 :: 영수증 모우기

 

 

영수증은 하루하루 모아 스탬플러로 찍어서 보관을 하거나 영수증이 별로 없다면

일주일 단위로 묶어서 보관합니다. 가계부를 쓸 때 지출내역이 안맞가나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영수증을 참고할 수 있으니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또는 카드를 쓸때마다 핸드폰으로 문자가 오는 서비스를 신청해두도록 합니다.

 

 

 

가계부 잘쓰는법 :: 간단한 메모습관

 

 

 

가계부를 쓸 때 정확하게 금액을 작성할 수 있기 위해서는 메모습관이 중요합니다.

어디에서 얼마나 지출했는지를 기록하고 나중에 가계부를 정리할때 정확한 금액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메모를 살펴보고 각종 세금이나 지출에 대해 살펴보고

불필요하거나 과소비가 된 부분이 있다면 절약을 할 수 있도록 아끼며 생활할수 있도록 합니다.

 

 

 

가계부 잘쓰는법 :: 통계내기

 

 

통계내는것은 참 쉽지 않은 부분이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달 지출항목별로 얼마나 지출을 했는지와 저축금액은 얼마인지

그리고 지난달과의 차이는 얼마가 나는지 세세하게 통계를 내줘야 합니다.

이부분이 어렵기 때문에 엑셀 가계부를 이용하면 통계적인 부분을 잡기 좋습니다.

 

 

가계부 잘쓰는법 :: 보완하기

 

 

메모를 하고 가계부를 적었다면 그다음 지출계획을 잡을 때 보완할 점을

반영할 수 있어야 지난달 보다 나은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